본문 바로가기
  • Helpful Friends
가고 싶은 음식점

중국 북경의 유명한 음식점 : 황실 정원의 "백가대원(百家大院)"

by ocing 2018. 5. 8.

중국 북경의 유명한 음식점 : 황실 정원의 "백가대원(百家大院)"

 

수년전 지인과 함께 가 본 베이징 중관춘(关村)에 위치한 백가대원은 참으로 놀랄만한 규모로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볼거리가 많은 음식점이다.  백가대원은 궁중요리와 관청요리를 특색으로 하는 정원식 레스토랑으로 청나라 태조 누르하치 아들 대선(大善)의 사택을 개조한 이곳은 정원이나 그 건물의 규모가 대단하다.

 

1) 누르하치(1559~1626) :청태조 아이신기오로 누르하치(중국명 爱新觉罗·努尔哈赤), 청조의 창시자이며, 후금의 개국 황제이다. 또한 만주 八旗군의 창건자이자 통솔자였다

2) 대선(大善) (1584~1648) : 누르하치의 둘째 아들로서 그의 형 저영과 여진족 통일 전쟁에 참여하였다.



백가대원은 동시에 7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대규모 연회가 자주 열린다. 화려한 실내장식과 청나라 황실 요리를 접할 수 있어 고급 비즈니스 만찬 장소로도 인기가 최고인데 덕분에 각 나라의 정상들이 베이징에 방문했을 때 식사 장소로 자주 이용되며, 우리나라 대통령도 방문하였던 곳이기도 하다.
매일 저녁 7시쯤 백가대원에서는 전통노래나 서커스, 경극, 변검 등의 공연이 진행되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규모로는 귀빈실 17, 보통 룸 19개 등 각기 다른 36개의 방과 대형 연회 홀 및 작은 연회실까지 있는 식당 면적은 3천㎡이며 이곳의 전체 면적은 3만㎡로 축구장의 15배의 크기에 달한다.

대형 연회 홀에는 황제가 앉았을 것 같은 황금빛 의자와 청나라 전통 의상을 입은 종업원이 정성껏 맞아준다. 이런 분위기 덕분에 연회 홀에 앉아 식사를 즐기다 보면 마치 황제가 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백가대원의 위치는 지하철 10호선 쑤저우가(苏州街)역 인근의 백가대원(白家大院)이라고 적힌 입구를 들어서면 홍등이 걸려있는 골목이 있는데 그 안쪽으로 식당과 정원 그리고 작은 연못이 나타난다.



백가대원은 비밀 정원처럼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특히 연못을 둘러싸고 있는 야외 테이블은 고즈넉한 분위기의 자연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피해 식사할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많아 방문 전 예약은 필수적이다. 이 곳은  저녁이 되면 야외조명을 밝혀 화려한 분위기를 더하는데 고급스러운 실내장식과 정원까지 갖추었기 때문에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궁중요리의 주요 특징은 재료선정의 엄격함과 제작의 섬세함, 색과 모양의 미관 등이다. 백가대원의 요리는 그런 면에서 모두 부합한다고 할수 있다. 백가대원에서 판매하는 요리의 가격은 60위안 내외의 꽂 샐러드부터 1300~1400위안 짜리 주방장 추천요리까지 가격대가 다양한데 대부분 요리가 양이 많고 맛도 좋으므로 기왕이면 여러 명이 가는 편이 낫다.

<추천 메뉴>

마늘향 갈비 (金牌蒜香骨):백가대원의 인기메뉴로, 마늘향이 가미된 갈비요리

수정 거위간 (水晶):거위 간을 살짝 얼린 것으로, 거위 간의 비린 맛을 제거해서 식감을 좋게함..

앵두육 ():홍소육(红烧)의 미니버전으로, 고기를 잘게 잘라서 먹기 좋게 하였으며, 외관상으로 마치 앵두와 비슷함

후궁소 (妃子笑):각종 꽃잎을 식재료로 사용하여 버무린 것으로,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음.

철판 사슴고기(板鹿肉):남성들이 좋아하는 사슴고기 요리. 고기와 피망이 어우러졌음.

그밖에 간소사보계 닭요리(宝鸡), 백부궁 새우요리(白府), 어용 완자요리(御用), 조개모과 (雪蛤木瓜) 등도 인기가 있는 메뉴이다.


"백가대원(百家大院)"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식사뿐만 아니라 간단한 다과와 함께 차도 즐길 수 있는데 기본적인 디저트부터 황실에서 즐겨 먹던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니 먹고, 마시고,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다. 백가대원은 음식 가격이 다른 식당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지만 분위기와 다양한 볼거리를 고려한다면 중국 북경을 여행할 때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