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lpful Friends
연예, 해외토픽, 핫뉴스/핫뉴스

손흥민 '70M 폭풍 드리블 원더골', 평점 9.3…"이번 시즌 최고의 골”

by ocing 2019. 12. 8.

영국 언론도 '시즌 최고의 골'이라고 칭찬 릴레이를 벌렸다번리전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사진출처 : 연합뉴스 / 토트넘의 조제 모리뉴 감독이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끝난 번리와 5-0 대승을 거둔 뒤 손흥민의 얼굴을 감싸며 득점을 축하하고 있다

 

손흥민은 8(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끝난 번리와 2019-2020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홈경기에서 1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면서 팀의 5-0 대승에 힘을 보탰다. 이날 경기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은 자신의 또 다른 별명인 '슈퍼 소닉'에 걸맞은 화끈한 질주 본능을 제대로 과시하면서 '인생골'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자기 진영 페널티지역 부근에서 볼을 잡아 무시무시한 스피드로 질주를 막으려는 번리 선수 6명을 무력화한 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이 질주한 거리만 70m를 훌쩍 넘는 '원더골'이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손흥민은 지난해 11월 첼시를 상대로 중앙선 부근에서 속도를 끌어올려 50m를 질주한 뒤 득점포를 꽂으며 찬사를 받았다. 이번 득점은 첼시전 득점을 능가하는 손흥민 인생 최고의 득점이었다. 

손흥민의 득점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당시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가 중앙선 부근에서 단독 드리블에 나서 수비수들을 따돌리고 골지역 오른쪽에서 골을 터트렸던 장면을 뛰어넘을 만큼 환상적이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송흥민의 골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ports.news.naver.com/wfootball/vod/index.nhn?uCategory=wfootball&category=epl&id=617073&redirect=true

 

'마라도나 인 줄!' 리그 5호골 기록하는 슈퍼 소닉 손흥민

주요장면

sports.news.naver.com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레전드' 게리 리네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와우! 손흥민이 역대 최고의 골 가운데 하나를 기록했다. 내 생각에는 이번 시즌 최고의 골"이라고 칭찬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도 "손흥민은 이번 시즌 '최고의 골'의 진정한 도전자가 됐다"고 전했고, 더선도 "손흥민이 이번 시즌 최고의 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그라운드를 질주하며 번리 선수들을 완전히 무너뜨렸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투표로 선정하는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5876명이 참가한 투표에서 54%의 지지를 받아 2 1도움을 기록한 케인(27.4%)을 두 배 차이로 따돌리고 이날 경기 최고의 선수로 뽑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 번리전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된 송흥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