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lpful Friends
연예, 해외토픽, 핫뉴스/핫뉴스

“가수 싸이의 장인 유재열은 이만희 스승” 연예 매체 디스패치 보도

by ocing 2020. 3. 27.

“가수 싸이의 장인 유재열은 이만희 스승” 연예 매체 디스패치 보도 

가수 싸이의 장인으로 알려진 유재열이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스승이었다고 연예매체 디스패치가 보도했다. 

3월 23일 오전 디스패치는 “유재열이 17살 때부터 신천지의 전신인 대한기독교 장막성전을 만들었고 군림하여 종말론 등을 퍼트렸다”라고 보도했다. 그 후 유재열은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한 40여 개 혐의로 고소당해 교주의 자리에서 내려왔고 이후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한국으로 돌아와 사업가로 변신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사진출처 : SBS 연예뉴스 / 유재열은 누구 ?


보도에 따르면 대한기독교 장막성전에서 언급한 종말일인 1969년 11월 1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자 신도들은 유재열을 고소했다. 당시 대한기독교 장막성전 신도였던 이만희 회장 역시 고소인 중 한 명이었다.  그 후 이만희는 1971년 9월 7일 “1967년 장막성전에서 전 재산을 다 털렸다”며 유재열을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재열은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한 40여 개 혐의로 고소당한 유재열은 1975년 구속돼 1심에서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다. 2심에서는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받고 풀려났다. 

이후 교회를 헌납하고 미국으로 건너갔다가 다시 한국에 온 그는 사업가로 변신해 건설회사를 만들어 부동산 사업을 펼쳤다.  현재 유재열 일가의 자산은 수백억 원대로 추정된다고 디스패치는 전했다. 유재열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UN빌리지 안에 있는 70억 원대 고급빌라에 거주 중이다.  이 집은 지난 2018년 64억 원을 주고 매입한 것으로 명의 유재열의 아내로 되어 있다.  그들은 청담동에도 154평 규모의 대저택을 소유하고 있으며 강원도 평창과 제주시 연동에도 부동산 소유하고 있다.

사진출처 : topstarnews


특히 유재열의 딸이 싸이의 아내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싸이는 2006년 유재열의 딸 유혜연 씨와 결혼했다.  이와 관련하여 싸이의 소속사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본 글과 관련있는 유튜브 동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