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lpful Friends
연예, 해외토픽, 핫뉴스/핫뉴스

1년 동안 700억원 번 개그맨 허경환 ‘허닭’...‘이곳’에 인수됐다

by ocing 2022. 1. 7.

1월 5일 프레시지는 허경환이 운영하는 ‘허닭’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국내 밀키트 (Meal kit·반조리 식품) 1위 업체인 프레시지는 개그맨 허경환이 운영하는 간편식 기업 '허닭'과 물류 기업 '라인 물류시스템'을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인수합병(M&A)을 통해 간편식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인프라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5일 프레시지는 허경환이 운영하는 ‘허닭’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허닭은 가공육과 볶음밥 등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2020년 340억 원, 지난해 약 7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프레시지는 허닭과의 인수합병(M&A)으로 주력 상품인 밀키트와 함께 허닭의 362종에 달하는 간편식을 제공하게 됐다. 또 7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허닭의 쇼핑몰 ‘허닭몰’로 온라인 판매 경쟁력도 갖춘다.

현재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매장 약 1만2000곳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날 프레시지는 물류 기업 ‘라인물류시스템’ 인수 소식도 전했다. 라인 물류시스템은 전국 단위 콜드체인(저온 상태의 식료품 유통 과정)을 구축한 물류 전문 기업이다.   

현재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매장 약 1만2000곳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라인물류시스템의 콜드체인 물류망을 바탕으로 간편식과 식자재 유통 기반의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번 M&A는 업체 간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허경환,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와 김강수 라인 물류시스템 대표는 모두 프레시지 경영진으로 합류한다.

 

<아마존 상품 구경하는 곳 :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