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lpful Friends
연예, 해외토픽, 핫뉴스/핫뉴스

사망설로 세계를 흔든 김정은 위원장이 20일 만에 공개활동을 재개 건재 과시

by ocing 2020. 5. 2.

사망설로 세계를 흔든 김정은 위원장이 20일 만에 공개활동을 재개 건재 과시 

사진출처 : SBS News

북한 매체들은 오늘(5월 2일) 김정은 위원장이 노동절이었던 어제 (5월 1일) 평안남도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망설까지 퍼지며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한  김 위원장이 공개 행보에 나선 것은 지난달 11일 당 정치국 회의 주재 이후 처음입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은 김정은 위원장이 5월 1일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직접 준공 테이프를 절단했다며 관련 사진 20여 장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출처 : SBS News


북한 매체가 공개된 사진을 보면 김정은 위원장은 검은색 인민복 차림으로 헤어무스로 머리를 뒤로 고정한 모습을 하고 준공식에 참석했습니다.

한동안 김 위원장의 사망설은 물론 '혼자 일어서거나 걷지 못하는 상태는 분명하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지만, 김 위원장은 준공식에 참석해서 수많은 인파 앞에 서서 혼자서 준공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준공식 참석 뒤 공장을 둘러보는 사진에서도 김 위원장은 김재룡 내각 총리 등 수행 간부들과 함께 서서 뒷짐을 지거나 팔짱을 낀 모습 등으로 시종일관 웃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쏟아진 각종 사망설과 건강이상설에 대해 침묵해 왔던 북한이 오늘 준공식 참석 보도와 여러 장의 사진 공개를 통해각 종 억측을 일축하려는 의도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김위원장이 마지막으로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난달 4월 11일 노동당 정치국 회의 사진과 비교해봐도 어제의 복장과 외모 등이 외관상으로는 당시와 별반 다를 게 없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15일 집권 이후 처음으로 김일성 주석의 생일에 금수산 태양궁전을 참배하지 않으면서 건강 이상설이 제기돼왔으나, 다시 모습을 드러내면서 건강이상 논란은 종식되게 됐습니다.

어제 공개된 준공식 행사 사진에서는 김 위원장의 여동생이자 핵심 실세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도 눈에 띕니다.

김여정 제1부부장은 준공식 주석단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바로 오른편에 앉았는데, 이 것은 김 제1부부장보다 공식 서열이 높은 김덕훈 당 부위원장보다도 상석에 앉은 것입니다.

김 제1부부장의 앉은 좌석 위치는 어제 행사에 불참한 '2인자' 최룡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겸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통상 앉았던 자리입니다.

이날 김여정 제1부부장은 오빠인 김 위원장 뒤에 서서 준공 테이프 절단용 가위 받침대를 들고 서 있는 등 김 위원장의 '오른팔' 역할을 톡톡히 하가며 핵심 실세임을 재확인했습니다.

사진출처 : SBS News


한편, 북한은 코로나 19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우회적으로 거듭 이어가듯 대규모 인파가 참석한 가운데 야외에서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주석단에 앉은 김 위원장을 비롯한 북한 간부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았지만, 사진 속 일반 참석자들은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준공식을 개최한 순천인비료공장은 김 위원장이 지난 1월 7일 올해 들어 첫 현지지도 장소로 찾았던 곳입니다.

<관련 유튜브 영상 보기>

 

<본 글과 관련 있는 이전 글 읽기>

2018/05/09 - [음식이야기] - 평양 냉면 맛있는 집

2018/05/03 - [디저트] - 독도 디저트 와 의자 문양

 

댓글